공지사항

뒤로가기
제목

★관련기사82(매일신문)★

작성자 위드리빙(ip:)

작성일 2019-05-06 13:05:14

조회 52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위드리빙, 국내산 다용도 만능용기(파란통)와 운반카 '주목'


매일신문 배포 2019-04-30 12:07:20 | 수정 2019-04-30 12:07:11 |



일명 '파란통'으로 불리는 '만능용기'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품이다. 파란색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이 만능용기는 대용량의 내용물을 너끈히 담고 비워낼 수 있어 장소와 용도를 불문하고 요긴하게 사용되고 있다.

물통부터 음식재료 보관용, 김치저장용, 의류보관용, 청소용까지 알려진 용도만 해도 매우 다양하다.


그러나 제품 구입 시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외관만 보면 모두 비슷한 재질과 품질의 제품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현재 만능용기의 경우 제품에 대한 수요가 워낙 많고 업계 내 가격 경쟁이 치열한 탓에, 얇고 견고하지 못한 저품질의 중국산 제품들이 난무하고 있는 상황이다.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혹해 아무 제품이나 섣불리 구매할 경우 쉽게 깨지거나 손상이 될 수 있다.


만능용기의 경우 내용물을 담아야 하는 만큼, 이를 견뎌낼 수 있는 지가 제품 선택의 관건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재질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주 재질인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은 영하 20도에서 거의 100도까지의 물을 보관할 수 있어야 하며, 이동 시에도 만능 물통의 견고성을 유지해야 한다.


만능용기 용량은 용도에 따라 다르지만 주로 45L, 55L, 75L, 110L가 사용된다. 만능용기를 실어서 이동하는 이동식운반용구(운반카)도 내구성과 중량을 충분히 버틸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이동식 만능운반카는 재질이 플라스틱과 철도색 제품으로 분류되며, 운반구 용량은 75L용과 110L용으로 구분된다. 만능용기의 사이즈와 용도를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국내산 만능용기와 만능운반카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위드리빙 담당자는 "만능용기의 경우 워낙 흔하고 가격이 저렴한 제품이라서 대충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내구성이나 손잡이 등의 견고성, 온도 적응성 등을 꼼꼼히 비교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제품을 오래 쓸 수 있는 방법이다"라며 "현재 난무하는 무허가 제품이나 수입산 저품질 제품들에 주의해야 한다"라고 언급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위드리빙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